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애니메이션 리뷰

애니 약속의 네버랜드 2기 줄거리 및 리뷰, 3기? 몇부작?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얼마 전 방영한 약속의 네버랜드 2기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2기는 총 11화로 제작이 되었고 원작인 만화의 내용과는 좀 다르게 생략하고 변형한 오리지널 스토리로 제작되어 원작과는 내용이 다르다고 합니다.

원작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만화책으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원작을 보지 않고 애니를 시청했어요.

또한 애니메이션은 2기에서 마무리되는 느낌으로 끝나 3기 제작은 소식이 아직 없다고 하네요 ㅠㅠ 나올지 안 나올지는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저는 약속의 네버랜드 1기를 정말 재밌게 봤어서 리뷰 또한 남겨놨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애니 약속의 네버랜드 줄거리 결말 느낀점 오프닝 엔딩, 2기와 실사영화는 언제? (tistory.com)

 

애니 약속의 네버랜드 줄거리 결말 느낀점 오프닝 엔딩, 2기와 실사영화는 언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니메이션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2019년 1월부터 3월까지 방영했던 약속의 네버랜드라는 작품을 들고 왔습니다. 원작은 원래 만화책이라고 합니

jwsujin.tistory.com

 

<약속의 네버랜드 2기 줄거리>

그레이스 필드 하우스로부터 탈출한 15명의 아이들은 처음 보는 바깥세상의 식물과 동물, 그리고 쫓아오는 오니들로부터 도망치며 미네르바가 남긴 메시지와 노먼이 남긴 한 자루의 펜에 이끌려 이동한다.

이동하던 중, 궁지에 몰린 아이들을 구해준 오니 송쥬와 무지카를 만나게 된다. 그렇게 엠마와 아이들은 인간을 먹지 않는 오니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송쥬와 무지카는 인간과 오니가 맺은 약속이 있다는 것과 인간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생존하는 방법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게 되고 헤어지게 된다.

아이들은 미네르바가 남긴 아지트로 가서 살게 되지만 얼마 되지 않아 발견되어 다시 나오게 된다.

그렇게 식량이 부족해져 아이들을 위해 엠마와 레이는 아이들 중 2명과 함께 오니의 가면과 복장을 해 인간의 냄새를 지워서 오니의 마을 장터로 나가 먹을 것을 구해 오던 중, 오니들에게 들켜 위험에 빠진 아이들의 앞에 노먼이 등장하게 된다.

그렇게 만난 노먼은 농원의 실험실 람다에서 탈출한 팀원들과 함께 약물을 통해 오니들을 절멸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엠마와 레이에게 말하게 되고, 엠마는 인간을 먹지 않는 오니가 있으며 죽이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노먼은 죽은 줄 알았던 사혈의 소녀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혈의 소녀는 그들의 피를 오니에게 먹이면 인간을 먹지 않아도 퇴화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전할 수 있는 오니라고 말한다.

엠마는 사혈의 소녀인 무지카를 5일 안에 찾아오면 계획을 실행하지 않고 다른 길을 찾겠다는 노먼과 약속을 하여 아이들 몇 명과 함께 무지카를 찾아 떠나게 되는데...

엠마와 아이들은 평화로운 방법으로 오니들을 죽이지 않고 농원의 나머지 아이들을 구해 인간의 세계로 도달할 수 있을까?

 

약속의 네버랜드 2기는 1기와는 다르게 바깥세상에서의 이야기가 주를 이뤄 액션, 판타지 요소가 강조되는 애니였습니다. 1기와는 분위기가 전혀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작을 보지 않고 애니를 봤던 저는 초반부, 중반부까지는 별 거부감 없이 즐겁게 봤습니다. 하지만 초반부부터 원작과 다른 오리지널 요소가 들어갔다고 하네요.

원작을 보지 않고 애니만 본 저도 후반부는 스토리 생략이 많고 급전개가 많은 것처럼 느껴졌어요. 개연성 없이 등장하는 장면들이 후반부에 굉장히 많았고, 마지막 회는 정말... 급마무리 짓는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들었어요 ㅋㅋㅋ

정말 많은 내용들이 생략된 게 끝부분에서 제일 잘 느껴졌고, 많은 내용들을 애니메이션도 아닌 컷신으로 설명하고 끝내는 게 참 황당했네요. 저처럼 원작을 안 본 사람들은 내용을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컷신들이었어요.

약속의 네버랜드 2기 기대하는 팬들도 많았고, 1기나 원작을 재밌게 본 사람들도 정말 많은데 이렇게 마무리 짓는 건가 좀 어이가 없더라고요..

차라리 3기까지 늘려 천천히 스토리를 전개했다면 이런 불평이 생기진 않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급전개도 문제가 있었지만, 초반부에 있던 애니의 떡밥들도 후반부에 전혀 회수하지 못했다는 거예요. 초반부에 궁금증 유발하고 후반부가 기대되는 대사 등이 있었는데 전혀 회수되지 않고 끝나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원작 보지 않은 사람 조차 이렇게 의구심이 많이 남는 2기였는데, 원작도 다 보시고 기대하셨던 분들은 정말 화딱지 날 것 같더라고요..ㅎ

3기가 나올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차라리 3기가 나와서 좀 부연 설명이라도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ㅋㅋ 오히려 2기 보고 나서 생략되고 변형된 내용들의 궁금증 때문에 원작을 보고 싶어 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