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애니메이션 리뷰

만화 원작 애니 러브 콤플렉스 줄거리와 리뷰, 오프닝과 엔딩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늘은 만화 원작 애니인 러브 콤플렉스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워낙에 유명하고 오래된 작품이라 아시는 분들도 많을 거 같은데요.

무려 2007년에 방영했었다고 하네요 ㅋㅋ 그 당시에는 몰랐었어요.

저는 애니메이션과 만화 원작 둘 다 봤는데 너무너무 재밌게 봤어서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로맨스 코미디 장르의 대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러브 콤플렉스, 로코 장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편하고 재밌게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만화 원작 애니 러브 콤플렉스 줄거리와 리뷰, 오프닝과 엔딩

러브 콤플렉스의 줄거리는 간단한데요.

172cm의 큰 키의 콤플렉스를 가진 코이즈미 리사와 156cm의 작은 키의 콤플렉스를 가진 오오타니 아츠시의 이야기입니다.

이 둘은 키로 인해서 학교에선 고목나무와 매미라는 별명이 생겨 주변 사람들로부터 만담 콤비라고 불렸는데요.

코이즈미 리사(여주)가 오오타니 아츠시(남주)를 좋아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은 게 주요 스토리입니다.

만화 원작 애니 러브 콤플렉스 줄거리와 리뷰, 오프닝과 엔딩

스토리는 정말 간단하고 심플한데요.

애니의 캐릭터들 모두가 사투리를 쓰는데 너무 유쾌하고 귀여워서 계속 보게 됩니다 ㅎㅎ

저는 애니와 만화 둘 다 봤었는데요.

애니는 사투리와 어울리게 코믹한 상황들이 많이 연출되어서 가볍고 재미있게 볼 수 있다는 점이 크고요.

만화는 정말 순정 만화답게 애니와 다른 디테일한 부분과 감성적인 부분들이 많아 로맨스에 몰입해서 볼 수 있어요.

저는 둘 다 좋았지만 만화책 안 보신 분들 있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위 사진들처럼 첫 번째가 애니버전의 작화이고, 두 번째가 만화책 버전의 작화인데요.

저는 만화책 버전 작화가 훨씬 섬세하고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애니에는 실리지 않은 두 주인공의 과거의 모습이라던가, 미래의 모습까지 담겨 있어서 더욱 여운이 많이 남았어요.

정말 코이즈미와 오오타니 둘 다 귀엽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라 애니와 만화 둘 다 보고 나서 여운이 계속 남고,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계속 재탕하게 되는 작품이에요.

로맨스 코미디 장르인 만큼 너무 무겁지도 않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점이 계속 재탕하게 되는 매력인 거 같아요.

이 작품은 엄청 유명해서 영화로도 나왔어서 잠깐 봤는데 저는 이입하기 힘들어 끝까지 보진 못하겠더라고요 ^^;;

그래도 애니와 만화책은 정말 명작이니 로맨스 코미디 좋아하시는 분들 누구든지 보기 좋은 작품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말 더빙으로도 조금 봤었는데 우리나라 사투리로 볼 수 있는 게 신기하고 참신해서 재밌었네요. 

애니와 만화 둘 다 스토리는 똑같이 흘러가지만 분위기가 애니는 코미디 쪽에 좀 더 집중되어 있는 것 같고 만화책은 로맨스 쪽에 좀 더 집중되어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둘 다 보실 생각이시면 애니-> 만화책 순서로 보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디테일이나 몰입도가 저는 만화책이 훨씬 더 높게 느껴졌거든요 ㅎㅎ

그럼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러브 콤플렉스의 오프닝과 엔딩도 너무 귀엽고 좋았어서 아래 영상 남겨둘게요~!

특히 두번째 엔딩 노래가 참 좋아요!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M8zyki0Si6A

러브 콤플렉스 오프닝1

https://www.youtube.com/watch?v=LToRZ8Ll2k0

러브 콤플렉스 오프닝2

https://www.youtube.com/watch?v=7f_E1Bolj1M

러브 콤플렉스 엔딩1

https://www.youtube.com/watch?v=FDNWzuj9GJc

러브 콤플렉스 엔딩2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