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애니메이션 리뷰

추억의 레전드 애니의 신작 '블리치 천년혈전 편' 기본정보, 줄거리 및 리뷰, 2쿨/2기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애니는 신작으로 나온 추억의 애니 '블리치 천년혈전 편'입니다!

애니 '블리치 천년혈전 편'은 만화 '블리치'의 최종장인 '천년혈전 편'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감독은 타구치 토모히사이며 제작사는 스튜디오 피에로입니다.

특수 분할 4쿨 분량으로 방영된다고 하며, 파트 1은 2022년 10월 11일부터 12월 27일까지 방영되었었고, 파트 2인 2쿨은 2023년 7월에 방영한다고 합니다. 정말 기대되네요~

아래는 2쿨 PV 영상 링크입니다!

https://youtu.be/XoXvsSuPqFw

애니 '블리치 천년혈전 편' 2쿨 PV

편당 러닝타임 24분으로 총 52화이지만 분할 4쿨로 나눠서 방영됩니다.

'블리치 천년혈전 편'의 원작은 쿠보 타이토 작가의 동명의 만화 '블리치'입니다.

이번 애니 '블리치 천년혈전 편'은 원작자인 쿠보 타이토 작가가 각본, 연출, 음악 선정 등 여러 분야에 적극 관여하는 총 감수 역할을 맡았다고 합니다.

애니 '블리치 천년혈전 편'의 다시 보기 서비스는 시리즈온과 제이박스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 '블리치 천년혈전 편' 줄거리>

사신들과 영혼들이 살고 있는 소울 소사이어티, 루콘가에서 주민이 갑자기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신들이 원인 규명에 힘쓰고 있을 무렵, 주인공 '이치고'가 살고 있는 카라쿠라 마을에서는 새로운 적이 출현한다.

이에 더해 웨코문드에서 구원을 요청하는 연락을 받고, 이치고는 다시 싸움으로 뛰어든다.

그리고 소울 소사이어티의 정령정이 적군에 의해 습격당한다.

적군의 정체는 바로 퀸시의 시조 '유하바하'가 이끄는 '반덴라이히(보이지 않는 제국)'.

반덴라이히는 사신들에게 선전포고한다.

"닷새 후, 소울 소사이어티는 반덴라이히에 의해 섬멸당한다."

천 년에 걸친 긴 세월 동안 짊어진 사신들이 짊어진 퀸시와의 악연.

그 숙명과 감춰진 진실이 드디어 밝혀지게 된다.

모든 것은 종언의 끝으로, 쿠로사키 이치고의 마지막 싸움이 시작된다.

<애니 '블리치 천년혈전 편' 리뷰>

애니 '블리치'는 추억의 전설 원나블 중에 한 면을 차지했던 레전드 애니들 중 하나인 작품인데요.

그때 그 당시 정말 재밌게 봤었던 한 사람으로서, 새로운 신작이 방영된다는 소식에 기쁨을 감출 수 없었고 가슴이 많이 설레었습니다.

마침내 방영을 시작하고 한화 한화 열심히 챙겨 보았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다시 만난 추억의 애니를 다시 보는 것 만으로 감동이고 좋았지만, 옛날 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퀄리티가 엄청 높아지고 완성도가 높아져서 더더욱 좋았습니다.

우선 작화와 연출이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완벽하게 깔끔하고 뛰어나서 굉장히 보면서 놀랐습니다.

거의 극장판 급 퀄리티의 작화, 연출을 계속 유지하였고, 특히 액션 씬에 있어서는 압도적인 역대급 잘 만들어 낸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도 군더더기 없이 흐름에 있어서 딱 중요한 부분만 잘 모아서 진행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예전에는 가벼운 개그 씬도 포함되어 있어서 분위기가 가볍거나 무거운 분위기가 번갈아가며 나왔다면, 이번 천년혈전 편은 대부분 개그 씬은 최소화하고 전개상 중요한 주요 장면들로만 구성하여 조금은 무거운 분위기가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럼에도 기존에 블리치 분위기 자체는 사라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원작자 작가분이 총감수에 참여해서 그런지 원작자 분이 원하시는 분위기를 정말 잘 살려낸 것 같았습니다.

불필요한 장면을 삭제해서 스토리 전개가 시원시원하고 빠른 느낌이었지만 그렇다고 개연성이 부족한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스토리 구성을 잘 해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블리치 기존의 성우분들 캐스팅이 그대로 유지되었어서 기존 애니의 팬들도 불편함 없이 보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제작하면 성우분들이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작품 분위기가 너무 바뀌어서 적응하기 힘들어서 하차하게 되는데 블리치는 그렇지 않았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블리치가 다시 이어서 나오길 바라셨던 기존 블리치 팬분들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보시는 분들도 보시기 편하게 잘 정리되어 만들어졌습니다.

추억의 레전드 작품이었던 블리치의 새로운 신작 '블리치 천년혈전 편' 강추드립니다!

2쿨도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기다리기 힘드네요 ㅎㅎ

그럼 오늘의 소개글은 여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