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애니메이션 리뷰

미대 입시 미술 넷플릭스 애니 '블루 피리어드' 기본정보, 줄거리 및 리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작품은 미술을 소재로 한 미대 입시 애니 '블루 피리어드'입니다.

'블루 피리어드'는 2021년 10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방영했던 애니이며, 러닝타임은 24분 총 12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작사는 Seven Arcs이고 총감독은 마스나리 코지, 감독은 아사노 카츠야라고 합니다.

그리고 애니 '블루 피리어드'의 원작은 야마구치 츠바사 작가의 동명의 만화 '블루 피리어드'입니다.

성우 출연진으로는 미네타 히로무(야구치 야토라), 하나모리 유미리(아유카와 류지), 야마시타 다이키(타카하시 요타스케), 미야모토 유메(쿠와나 마키), 카와니시 켄고(하시다 하루카) 등이 있습니다.

[애니 '블루 피리어드' 줄거리]

성적이 우수하고 처세술이 뛰어나며 잘 노는 '불량아'로 통하면서 동시에 인망까지 두터워 친구도 많은 리얼충 고교생 주인공 '야구치 야토라'.

야토라는 불량아 친구들이랑 어울리며 밤새 축구를 보며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등 일탈 행위를 일삼지만, 학교 출결은 꼬박꼬박 하고 전교 4등을 받을 만큼 공붓벌레인 데다가 술담배를 제외하면 심각한 범죄행위를 저지르진 않는다.

불량하지만 호감도가 높은 야토라는 사실 친구와 가족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을 의식해서 이런 행동을 할 뿐이었다.

야토라는 대화 하나하나를 상대방에게 맞춰주는 등 오로지 상대방을 위한 행동만 반복하고 있었기에 삶에 굉장히 피로감과 허무감을 느끼고 있었다.

그러다 언제나처럼 친구들과 밤새 술을 마시고 돌아오는 길에 이른 아침 새벽의 시부야를 보고 느낀 감정을 그림으로 그려 진정한 자신을 표현해 내고, 이후 그림을 그리는데 빠져들면서 무난히 지역 국립대에 진학하려는 진로를 틀어 미술의 길에 본격적으로 들어서게 된다.

미대 입시까진 650일, 꿈을 좇아 청춘을 불사르는 근성 수험 스토리이다.

[애니 '블루 피리어드' 리뷰]

애니 '블루 피리어드'는 미대 입시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주인공 야토라의 이야기입니다.

이런 대학 입시에 관한 소재의 애니메이션은 처음 보는데, 신선하고 참신한 느낌을 받았고 이런 소재의 애니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미대 입시를 굉장히 자세하고 현실적으로 묘사하고 청소년들이 겪는 입시 불안이나 정체성 갈등을 리얼하게 잘 담아내어서 몰입감 있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림의 기법이나 입시에 대해서 작품 중간중간 잘 설명해 줘서 미술이나 미대 입시 환경을 모르는 입장에서 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림체와 작화는 보시다시피 깔끔하고 예뻐서 보기 좋았지만, 중간중간 작붕이 좀 있었다는 점은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것 외에는 전체적으로 캐릭터 표현과 각 장면의 연출, 스토리의 깔끔한 전개 등 보기 편하다는 느낌이 들어 자연스럽게 정주행 해서 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현실적인 일본 청소년들의 미대 입시를 고민과 함께 잘 담아낸 애니 '블루 피리어드', 추천드립니다!

미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특히나 더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그럼 오늘의 소개글은 여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