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애니메이션 리뷰

넷플릭스 인기 애니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리뷰 및 2기 정보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늘은 최근에 넷플릭스에 업데이트되었던 일본 애니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를 리뷰해보려고 해요.

애니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는 2022년 1월 9일부터 3월 27일까지 방영되었던 총 화수 12화로 구성된 러브 코미디 장르 작품인데요.

감독은 시노하라 케이스케이며, 제작은 CloverWorks입니다.

그리고 애니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의 원작은 후쿠다 신이치 작가의 동명의 만화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는 단행본 4권까지의 내용을 1~9화에 걸쳐 다루고, 남은 3화는 원작 5권의 에피소드를 몇 개 배정하는 식으로 다뤘다고 합니다.

2022년 9월 17일에 이 애니의 2기 제작이 결정되었는데요. 하지만 아직 방영 시기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이 애니는 애니플러스, 라프텔, 넷플릭스, 시리즈온에서 시청하실 수 있어요.

[애니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줄거리]

히나 인형의 얼굴을 만드는 장인인 '카시라시'를 꿈꾸는 남자 고교생 주인공 '고죠 와카나'.

성실하고 한결 같이 히나 인형 제작에 몰두하지만 관심사가 특이하고 같은 세대의 유행과는 동 떨어져 좀처럼 반 친구들과 친해지지 못해 언제나 외톨이 신세였다.

그런 와카나에게 있어서 언제나 반의 중심에 있고 인기가 많은 미소녀 여학생인 '키타가와 마린'은 마치 다른 세계의 주민처럼 느껴져 느껴졌다.

하지만 어느 날 와카나는 학교에서 인형 의상을 만들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곳에 마린이 등장한다.

그런 그녀는 와카나를 보고 느닷없이 자신의 코스프레 의상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게 된다.

생각지 못한 일을 계기로 와카나와 마린은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게 되며 절대로 교차할 리 없던 공통점이 없어 보이는 두 사람의 세계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애니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리뷰]

애니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는 로맨스 코미디 장르에 코스프레를 주요 소재로 삼고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인 작품입니다.

특히 코스프레 관련해서 의상 제작 및 화장법, 카메라 촬영 기법, 스튜디오 대여 방법, 행사 참여법, 에티켓 등 다양하고 상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코스프레에 관한 지식이 전무했던 저는 이 애니를 보고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며 더욱 즐겁게 시청할 수 있었어요.

저처럼 코스프레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게 잘 풀어내었다는 점이 이 애니의 큰 장점이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코스프레에 대해 알고 싶거나 입문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이 애니는 코스프레의 소재뿐만 아니라 기본 장르인 로맨스 코미디의 분위기, 연출도 전체적인 스토리 안에서 정말 잘 녹여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토리는 물론 만화가 원작이기 때문에 구조가 탄탄하여 흐름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워 좋았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작붕 없이 작화도 뛰어나서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배경과 함께 통통 튀며 개성 있는 각 캐릭터들의 작화 모두 깔끔하였습니다.

특히 쨍한 컬러감이나 빛의 명암 등을 잘 활용하여 주인공들의 감정선과 행동선을 잘 부각하는 연출을 만들어내어 더욱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작화도 이처럼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이에 맞게 각 캐릭터들을 담당하신 성우분들이 모두 정말 잘 어울리게 연기를 잘하셔서 캐릭터들의 감정선에 몰입이 잘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이 애니는 당시에 굉장히 인기가 좋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저는 넷플릭스에 업데이트가 되고 늦게 시청하게 되었는데요.

왜 인기가 굉장히 좋았는지 단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스토리, 연출, 작화 모든 면에서 정말 뛰어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이한 히나 인형 장인, 코스프레라는 소재를 가지고 순정만화의 로맨스 코미디적 연출도 놓치지 않으며 스토리에 잘 섞여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가 떨어지지 않으면서 재밌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캐릭터들의 로맨스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들의 인간적인 성장 부분도 스토리에 잘 담아내어 더욱 볼만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청 등급은 19금이 걸려있지만 약간의 노출과 수위 정도로 시청하기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누구나 시청하기 좋은 몰입감 있는 애니라는 생각이 들어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꼭 시청하시길 추천드리면서 글 여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