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한국 드라마 리뷰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시즌2, OST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2020년 3월부터 5월까지 tvN에서 방영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다들 보셨나요?

저는 방영 종료하고 한 번에 몰아보는 것을 좋아해 얼마 전 감상하게 되었어요 ㅎㅎ

드라마가 끝나갈때 아쉬움이 있었지만 다행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시즌제로 기획을 했다고 해서 시즌2 제작이 기획되어있다고 해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촬영은 11월쯤부터 들어간다고 하고 드라마의 방영은 2021년 새로운 계절에 시작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드라마들은 시즌제가 별로 없어 아쉽다는 생각을 했는데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계속해서 시즌을 이어가 장편의 시리즈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시즌2,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시즌2,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대학 동기 출신이며 절친인 5명의 각각 다른 과의 의사들이 한 병원에서 겪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과 이 5명이 밴드를 결성해 합주를 하며 이야기와 음악이 함께 잘 어우러지게 구성한 잔잔하게 흘러가는 줄거리예요.

이 드라마의 결말도 아래에 쓸 예정이니 아직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스포를 조심해주세요!!

 

드라마의 결말은 각 의사별로 적어보도록 할게요~

우선 이익준 교수가 채송화 교수에게 고백을 해서 대답은 하지 않아 채송화 교수가 이익준 교수를 선택할지 안치홍 선생을 선택할지는 시즌2에서 밝혀질 거 같아요.

안정원 교수는 장겨울 선생의 고백을 받아들이게 되어 신부가 되는 것을 포기하고 커플이 되어 마무리됩니다.

김준완 교수는 여자 친구이며 외국에 있는 이익순에게 반지를 보냈지만 다시 반송이 되어 와 김준완 교수가 심란해하며 결과는 나오지 않고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시즌2에서 어떻게 흘러갈지 나오게 될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양석형 교수는 추민하 선생에게서 고백을 받지만 거절을 하고 드라마가 끝나기 직전 전부인에게서 전화가 걸려오는 것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커플이 가장 기대되고 궁금하네요 ㅎㅎ

결말이 다들 정말 애매하게 마무리되어 시즌2가 더욱 기대되고 궁금해집니다! 

내년에는 꼭 본방으로 감상하게 될 거 같아요 ㅋㅋ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시즌2,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병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의사와 환자의 이야기와 의사들의 현실적인 근무와 관계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또한 감동과 로맨스가 너무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적절하게 섞여있고 큰 갈등 상황이나 사건 없이 현실적으로 소소하고 잔잔하게 흘러가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편하게 즐기실 수 있는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tvN의 많은 드라마들처럼 한편당 1시간 30분~2시간까지 긴 편이라 처음 보기 시작할 땐 좀 작정하고 봐야 하는 느낌이 있어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시즌2,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시즌2, OST

앞서 줄거리에서 5명의 의사들이 미도와 파라솔이라는 밴드를 결성해 다양한 노래들을 합주하고 불렀는데요.

그 노래들이 하나같이 다 드라마 각각의 내용과 잘 어우러지며 노래도 참 좋았는데요.

저는 미도와 파라솔 노래들 중에는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이 참 기억에 남고 좋았고

OST들 중에선 극 중 채송화 교수님 역할을 맡으신 전미도 배우님이 부르신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라는 노래가 너무 좋고 계속해서 듣고 있어요! :)

뮤지컬 배우로 많이 활약하신 배우님이라 노래를 굉장히 잘 부르십니다 ㅎㅎ 극 중의 역할은 음치로 나왔어요 ㅎㅎㅎ

아래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링크와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둘게요~ 참고해주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https://www.youtube.com/watch?v=N4IlPC34Syc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http://program.tving.com/tvn/doctorlife

 

슬기로운 의사생활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program.tving.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