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일본 드라마 리뷰

사우나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도라마코리아 일드 '사도' 줄거리 및 리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늘은 도라마코리아에서 봤던 일드 '사도'의 리뷰를 작성해볼까 해요.

일드 '사도'는 사우나를 배경으로 흘러가는 힐링 드라마인데요.

'사도' 시즌1은 2019년에 방영했었고, 현재 2021년에도 새로운 시즌이 방영 중입니다.

도라마코리아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가 하나씩 업데이트되어서 시즌1은 벌써 정주행을 다 했고 지금 방영 중인 것도 하나씩 보고 있어요 :)

일드 '사도'의 원작은 다나카 카츠키의 '사코도'라는 만화라고 하네요!

사우나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도라마코리아 일드 '사도'

<일드 '사도' 줄거리>

사우나를 좋아하는 주인공 '나카타'가 전국의 사우나 시설을 방문하며 소개하고 전도하는 이야기가 주인 드라마이다.

나카타가 평소 자주 다니는 사우나에서 항상 만나는 서로 이름도 모르는 세 명의 남자는 서로의 본명을 묻지 않고 별명을 지어 부르며 매일 다녀온 사우나의 이야기를 한다.

주인공이며 일러스트레이터인 나카타는 나카짱씨, "우연이네, 우연!"이라는 입버릇을 가진 중년 사무직 근로자인 우연씨,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잘생긴 젊은 청년 무시오씨(무시-찌다+오-남자).

이렇게 사우나를 좋아하는 나카타도 사우나를 좋아하게 된 계기가 있었다.

나카타가 예전에 우연히 사우나를 갔을 때, 어떤 중년 남자가 사우나를 하는 모습을 보며 과거 자신의 아버지를 떠올리게 된다.

그래서 그가 사우나를 하는 패턴을 똑같이 따라 하면서 일정한 패턴으로 사우나를 즐겼을 때, '황홀해진다'는 기분을 처음 느끼게 되어 나카타는 그날부터 사우나에 푹 빠지게 된다.

그때 나카타가 너무 오래 사우나에 들어가 있었어서 누워서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이 중년 남자가 Z라고 쓰인 수건을 나카타에게 덮어주게 된다.

하지만 이 날 이후로 나카타는 전설의 사우나인 무시Z를 찾을 수 없어서 전국의 사우나 시설을 돌아다니며 이 수건을 보여주며 그 남자를 찾아다니가 되는데...

그는 결국 전설의 사우나 애호가 무시Z를 찾을 수 있을까?


 일드 '사도'는 목욕탕에서 탕과 사우나를 즐기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나오는 게 주요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각 등장인물들의 인생 이야기도 조금씩 섞여서 은은하고 잔잔하게 흘러가 너무 마음이 차분해지고 힐링되는 기분이 들었어요.

기본적으로 매회마다 새로운 목욕탕으로 가서 탕에 들어가고 사우나하는 모습이 순차적으로 나오는 패턴이라 정말 보고 있으면 실제로 목욕탕에 갔을 때 그 평화로운 느낌이 그대로 나는 드라마였어요.

이런 사우나를 소재로 드라마를 만든 게 정말 신기하고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처음 접하는 소재인 드라마라 금방 정주행을 다 하게 되었어요.

드라마 속 배우분들도 연기 정말 잘하시고, 뭔가 드라마라기보다 정말 현실 속 같이 연출을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평화롭고 잔잔한 분위기 속에 사우나를 느긋하게 즐기며 소개하는 일드 '사도', 강력 추천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