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영화 리뷰

드림웍스 드래곤 길들이기2(딘 데블로이스 감독) 스토리/줄거리와 느낀점, 미국 애니메이션(스포없음)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복숭입니다! 오늘은 영화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미국 영화이며 드림웍스의 드래곤 길들이기2에 대한 영화리뷰, 감상후기 적어볼게요~!

제가 전에 드림웍스의 드래곤 길들이기1의 리뷰도 적은 적이 있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jwsujin.tistory.com/17

 

[영화리뷰] 드림웍스 드래곤 길들이기(딘 데블로이스, 크리스 샌더스 감독) 스토리/줄거리와 느낀점(스포없음)

안녕하세요~ 복숭입니다! 오늘은 영화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영화는 미국의 애니메이션 영화인 드래곤 길들이기1 입니다! 저의 주관적인 스토리와 느낀 점 적어보도록 할게요~ 먼저 스토리부터 간략하게..

jwsujin.tistory.com

그럼 이제 영화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드림웍스 드래곤 길들이기2(딘 데블로이스 감독) 스토리/줄거리와 느낀점(스포없음)

 

먼저 영화 스토리/줄거리를 간략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곤 길들이기2에서는 주인공 히컵이 청년이 되었을 때 시간의 이야기입니다.

버크섬의 모두는 이제 드래곤과 친밀하게 지내고 드래곤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히컵의 아버지이며 버크섬의 족장인 스토이크는 아들인 히컵이 족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히컵은 족장이 되는 것을 원치 않았죠.

그러던 어느 날, 히컵과 투슬리스는 함께 탐험을 하다가 드래곤 사냥꾼들의 덫에 걸리게됩니다. 그러면서 히컵은 드래곤 사냥꾼들이 드래곤을 잡아 바치고, 이 드래곤들을 조종하고 이용하는 부족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그래서 히컵은 이 부족의 족장을 말로 설득하고 싶었지만 아버지인 스토이크는 절대 반대를 하며 전투준비에 임합니다.

그 부족의 족장은 과거 족장들의 회의에 참여했을 때 자신의 이야기를 듣지 않았다고 드래곤을 이용하여 족장들에게 공격을 했습니다. 스토이크만이 겨우 살아남았고 다른 모든 족장들은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히컵은 아버지의 반대에도 그 족장을 설득하기 위해 투슬리스와 함께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족장을 찾으러 가던 도중 어떤 드래곤을 탄 사람이 히컵을 납치하여 자신의 본거지로 데려가게 됩니다. 그 본거지는 드래곤들의 본거지이기도 했죠.

그 드래곤을 탄 사람은 혼자서 날 수 없는 투슬리스도 본거지로 데리고 옵니다. 곧 히컵은 이 사람의 정체를 알게 됩니다. 바로 히컵의 어머니인 발카였던 것이죠.

발카는 20년 전에 죽은 줄 알았는데 살아있었던 것입니다. 발카는 20년 동안 드래곤들의 본거지에서 드래곤들과 함께 살아오면서 드래곤들과 정말 친밀했으며 드래곤 박사라고 할 만큼 드래곤에 대해 박식했습니다.

발카는 이 본거지에 드래곤들의 왕이 살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히컵은 족장과 자신의 사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발카와 스토이크와 함께 족장을 찾아가게 됩니다.

족장을 발견했을 때 히컵은 그 족장이 드래곤들의 또 하나의 왕을 조종하고 있다는걸 알게됩니다. 

그렇게 히컵과 발카의 드래곤들의 왕과 족장의 드래곤들의 왕의 싸움이 시작되게 됩니다.

이 뒤의 이야기는 영화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그럼 이제 저의 주관적인 느낀 점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드래곤길들이기 첫 시리즈를 보고 난 후에 보았기 때문에 기대감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첫 번째 시리즈에 비해서는 약간의 개연성이나 매끄러운 느낌은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들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스토리부터 그래픽은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전히 캐릭터성이 좋고 투슬리스는 계속 귀여웠죠 ㅎㅎ 그리고 히컵과 투슬리스를 타고 비행을 할 때의 여러 풍경들이 여전히 멋있는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히컵과 투슬리스의 관계를 보면서 마음이 찡한 느낌이 들었어요. 저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기 때문이라서 그런지 드래곤 길들이기를 볼 때마다 마음이 찡해지면서 감동을 받는 장면들이 많았던 거 같아요.

전 이 드래곤길들이기 시리즈를 통해서 드림웍스사에 관심이 생겨서 앞으로 드림웍스 다른 작품들을 봐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여러 작품들을 봐 볼 생각이네요! 슈렉을 만든 제작사인것을 알고 깜짝 놀랐었어요. 슈렉도 유명하지만 제대로 본적은 없어서 앞으로 볼 생각입니다. 영화를 보고 리뷰로 들고오도록 할게요~!

전 이 작품을 보고 드래곤 길들이기 3편과 홈커밍에 대한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곧바로 볼 생각이에요~

반려동물이 나오는 영화는 아니지만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한 번쯤 보셔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반려인들이 반려동물한테서 느끼는 감정을 투슬리스를 보면서 생각해보게 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 되시는 분들은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를 보셔도 시간이 아깝지 않은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의 영화 리뷰는 여기까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영화 정보에 대한 사이트 링크를 남겨둘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76020

 

드래곤 길들이기 2

바이킹과 드래곤이 친구가 되어 평화롭게 살아가는 버크섬. 청년이 된 히컵은 아버지 스토이크의 바람과...

movie.naver.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