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애니메이션 리뷰

끝까지 거는 레전드 도박 애니 '역경무뢰 카이지' 줄거리 결말 및 리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애니는 도박 애니로 유명한 '역경무뢰 카이지'입니다.

여러 짤과 밈으로도 유명한 작품이죠. 전 좀 뒤늦게 보게 되었네요 ㅎㅎ

1기는 역경무뢰 카이지로 2007년 10월~2008년 방영했었고, 총 26화 완결입니다. 제작사는 매드하우스입니다.

그리고 2기는 역경무뢰 카이지 파계록 편으로 2011년 4월부터 방영했었고, 마찬가지로 총 26화 완결입니다.

원작은 후쿠모토 노부유키의 만화 '도박묵시록 카이지'입니다.

밑의 줄거리에는 결말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애니의 흐름을 알고 싶으신 분들만 읽으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전에 도박 애니 중 또 유명한 작품인 '카케구루이'의 리뷰를 작성한 적이 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넷플릭스 도박 학원물 애니 '카케구루이' 1기~2기(XX) 줄거리 및 리뷰, 제목 뜻과 3기는? (tistory.com)

 

넷플릭스 도박 학원물 애니 '카케구루이' 1기~2기(XX) 줄거리 및 리뷰, 제목 뜻과 3기는?

안녕하세요~ :)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도박 학원물 장르 애니메이션인 '카케구루이'를 보게 리뷰를 작성하며 소개해드릴까 해요. 애니 '카케구루이'는 만화책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인데요. 현재

jwsujin.tistory.com

 

<애니 '역경무뢰 카이지' 줄거리>

매일 빈둥거리며 살아가는 나태한 주인공 '이토 카이지'.

카이지는 매일 비싼 차의 타이어를 구멍 내는 장난을 치고 엠블럼을 수집하는 쓰레기 같은 인생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집에 빚쟁이인 '엔도'가 찾아오게 된다.

카이지는 예전에 아르바이트를 같이 했던 '후루하타'의 빚 보증인을 해줬었다.

하지만 후루하타는 실종 중이라 엔도는 그 빚을 보증인인 카이지에게서 돌려받기 위해 온 것이었다.

빚은 막대한 금리 때문에 1년이 조금 넘자 385만 엔이라는 액수가 되어버렸고, 월 6만 엔씩 상환한다면 그 기간이 11년이 걸리는 금액이었다.

그러나 엔도는 카이지에게 하룻밤 사이에 빚 385만 엔을 전부 갚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것은 바로 빚쟁이들만 모아놓은 배에 탑승하여 돈을 빌려준 후, 도박을 하여 승리한 자는 빚을 갚을 수 있고 패배한 자는 엄청나게 힘들고 괴로운 노동 현장으로 끌려가는 것이었다.

그 현장에서 카이지는 한정 가위바위보라는 게임의 도박을 하게 되고 어찌어찌하여 빚은 갚지 못하고 겨우 생환하여 돌아오게 된다.

그리고 다시 평범한 아르바이트 생활로 돌아간 카이지는 또다시 엔도의 제안으로 빚쟁이들 대상 도박에 참여하게 된다.

또 다른 호텔로 가서 진행하게 된 도박은 목숨을 걸고 진행하는 인간 경마였다.

그곳에서도 기적적으로 생환을 한 카이지는 도박을 진행한 회사의 윗대가리 중 한 명인 '토네가와'와 또다시 E카드라는 도박을 진행하게 된다.

그 게임에서도 속임수를 눈치채서 겨우 승리하게 된 카이지는 속임수를 써서 도박을 진행한 회사의 회장인 '효도'와 티슈상자 제비 뽑기로 도박을 하자고 제안하였지만 패배한다.

패배한 카이지는 지하 노동 건설 현장으로 끌려가게 되고, 그곳에서도 노동자들과 친치로라는 주사위 도박을 하여 속임수를 눈치채서 동료들과 함께 승리하게 된다.

그렇게 딴 돈으로 지상으로 잠시동안 돌아가게 된 카이지는 자신과 동료들의 빚을 갚아 지하에서 탈출하기 위해 큰 불법 카지노의 엄청나게 큰돈을 걸고 늪이라는 파칭코 기계로 승부를 보게 된다.

이 파칭코 기계에도 조작이 되어있다는 것을 눈치챈 카이지는 자신도 조작을 하여 이길 수 있게끔 환경을 조성하고, 돈과 운명을 함께 건 빚쟁이 엔도와 사카자키와 함께 겨우겨우 승리를 쟁취하게 된다.

하지만 엔도에게서 도박을 위한 돈을 빌린 카이지는 엄청나게 불어난 금리 때문에 결국 자신이 따낸 돈 거의 대부분을 빼앗겼고, 그 남은 돈조차 지하의 동료들의 빚을 갚아 탈출시키고 1/n로 나눠서 수중에 돈이 거의 남지 않게 된다.

그럼에도 마지막까지 카이지는 도박에서 손을 떼지 못하고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애니 '역경무뢰 카이지' 리뷰>

애니 '역경무뢰 카이지'는 도박 장르에서 정말 유명한 작품으로 알고 있었기에 보게 되었는데요.

왜 유명한지 알 수 있었던 작품이었습니다.

보면서 진짜 함께 도박에 참여하는 느낌이 들정도로 조마조마하고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주인공인 카이지는 도박에 미친 도박광이지만, 심성은 굉장히 착하고 동료를 위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더 바보같이 느껴지고 불쌍하게 느껴지고 여러 감정이 들게 하는 등장인물이었어요.

이런 여러 모순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 카이지는 작가가 독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모두 담아낸 캐릭터라고 하네요 ㅎㅎ 메시지의 집합체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어요.

이 애니는 정말 독특하고 개성적인 그림체와 깔끔한 작화, 훌륭한 연출로 처음부터 끝까지 지루함 없이 볼 수 있는 애니였어요.

그리고 도박 애니이기 때문에 음울한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깔려있고, 그에 찰떡으로 딱 어울리는 긴장감 있는 OST, 각 캐릭터들과 정말 잘 어울리는 성우들의 명연기가 합쳐서 명작이라고 부를 수 있는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애니 전체적으로 깔리는 음향이 자와자와~는 꽤나 유명하죠 ㅎㅎ

그리고 애니에서 상황을 설명하는 내레이션이 있는데, 이 나레이션이 더욱 애니의 색깔과 분위기를 살리는 느낌이라서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많이 봐왔던 밈이나 짤, 대사를 애니에서 실제로 볼 수 있었던 것도 흥미롭고 즐거웠습니다.

도박애니라서 꽤 잔인한 신체 훼손 장면 같은 것도 포함되어 있어서 이런 것들 다 괜찮고 도박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꼭 강추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도박 장르에서는 정말 레전드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역경무뢰 카이지' 소개글은 이렇게 마무리 짓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